Home 컴퓨팅 전체 상품정보

케이벤치가 추천하는 4월 둘째주 핫 아이템
싸이월드 공감
 
2010/04/05 09:50:42  
곽준혁기자 jh1718@kbench.com 인쇄 스크랩 목록

도심을 뿌옇게 물들인 황사가 되풀이되는 것도 잠시, 이젠 봄향기를 느낄 시기가 다가왔다. 얄미운 날씨탓에 벚꽃 시즌 행사가 연기되거나 취소된 곳도 있지만 그래도 그날의 즐거움을 다시금 누려볼 기대에 가득찬 분들이 많다. 글쓴이도 짬을 내 꽃구경이라도 가고 싶지만 마음만 그렇지, 조금도 집밖을 나설 기미가 없다. 봄 향기 그윽한 거리를 사진에 담아둘 준비가 되어있으면서도 움직이지 않는 것은 지울 수 없는 '귀차니즘' 이 내 몸 깊숙이 베어버린 건지도 모르겠다.

▲ 거리가 멀어 명동에 자주다니는 편은 아니지만 그나마 사람 구경하기 좋은 거리다.

서울에 온지 어느덧 1년이 지나가지만 늘 자주 다니는 곳만 돌아다닐 뿐 그 외에는 딱히 다녀볼 곳이 없다. "너는 노는 방법을 몰라서 그래..." 라는 주변인들의 말을 듣곤 하지만 사람 구경하기 좋은 명동이나 북적북적한 남대문시장 같은 곳 외에는 정말이지 오래 머무를 거리가 되지 못하는 것 같다. 예전에는 지방 사람으로서 서울엔 '볼 것도 많고 흥미로운게 많을 것' 이라는 기대가 컸는데 이젠 글쓴이가 머물고 있는 이곳이나 지방이나 그저 그렇게 여겨버린다.

순간 괜한 얘기를 꺼낸건지 모르겠는데, 바깥보다 방콕 생활이 익숙해져버린만큼 컴퓨터와 텔레비전으로 주말을 보내는 시간이 더욱 길어진 것만은 분명하다. 그런 가운데 글쓴이는 지난달에 올린 것처럼 이번주에 쓸만한 핫 아이템들을 모아봤다.

 

★ 지금 당장 만나야 할 고성능의 가정용 PC, 델 Studio XPS 8100

얼마전 글쓴이의 지인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100만원대의 듀얼코어 PC를 구입했다고 해서 사양을 알아봤는데 마진과 부품 공급가를 아무리 따져봐도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았다. 가격 수준을 고려해 하드디스크와 메모리 용량이 넉넉한 풀패키지 구성을 선택한 줄 알았으나 조사 결과 저가형 CPU를 장착한 40만원대의 보급형 시스템에 불과했던 것이다.

이처럼 많은 돈을 쥐고 다녀도 사양이 낮은 PC를 말 몇마디에 덜컥 사버리는 세상이 되어버렸으니 이젠 소비자가 스스로 어떤 PC를 구입할 것인지 확실히 알고 정해야 한다. 우선 판매중인 PC들 중에는 모니터와 프린터를 비롯한 주변기기를 묶어서 판매하는 형태가 있고 본체만을 구입하는 형태가 있는데 되도록이면 후자를 택하는게 좋다. 이는 DSLR를 비롯한 고가의 장비를 구입할 때처럼 셋트 구성은 별도로 구입할때보다 비싼 값을 부담하게 되기 때문이다.

보통 고성능 PC를 구입하는 예산으로 100만원대 안팎에서 구입을 원하게 되는데, 어떤 PC를 구입하는 것이 좋을까라는 고민이 생긴다면 델의 Studio XPS 8100을 찾아보는 것이 적당할 것으로 보인다. 요즘 트랜드에 맞는 고성능 쿼드코어 CPU인 인텔의 'Core i5 750' 을 기본으로 듀얼채널로 구성된 4GB 용량의 메모리, 500GB의 저장용량을 지닌 하드디스크를 갖춰 넉넉한 데이터 저장 용량을 갖춘 한편, 그래픽카드도 왠만한 패키지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지포스 GTS240 1GB' 모델을 장착하고 있어 집안에서 얼마든지 쾌적한 성능을 누릴 수 있다.

컴퓨터를 책상 아래에 두고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전원버튼과 전면의 USB단자와 헤드폰 단자를 케이스 위에 달아 편의성을 높였고 USB 케이블로 접속된 전자기기를 안정된 상태로 둘 수 있도록 오목한 홈이 만들어져 있다. 전체적으로 유선형 디자인을 채용해 세련된 느낌을 전했고 후면엔 HDMI를 비롯한 다양한 영상 입력단자와 더불어 THX TruStudio 사운드를 지원하며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 7 홈 프리미엄을 탑재해 멀티미디어 측면에서도 풍부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부각되는 모델이다.

 

가격 : 110만원(온라인가, OS 포함 기준, 기본셋)

공급사 : 델 인터네셔널 코리아

 

 

★ 대책 없는 CPU 발열 좀 몽땅 잡아주세요, 써모랩 바람 2010

정품 CPU 구입과 함께 제공되는 번들쿨러로도 발열과 소음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사제 쿨러를 사용하는 것이 제격이다.그 중에 쿨링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진 타워형 CPU쿨러중에 써모랩의 바람은 인기를 모은 모델 중 하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바람 2010' 은 니켈 도금을 한 모델인 '바람 Shine' 과는 다른 모습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기존 모델보다 쿨링 성능은 강화하면서 가격적인 요소를 고려한 모델이라 밝히고 있는 이 모델에서 달라진 부분은 뭘까? 

    

우선 기존 모델보다 방열핀이 10개 더 늘어났다는 점을 볼 수 있다. 방열핀이 늘어나면서 히트싱크를 구성하는 방열핀의 간격은 조밀해졌지만 쿨링에 대응하는 표면적이 넓어졌다. 기존 모델이 지닌 표면적의 규모는 7,850cm2 인데, 2010년형 바람은 8,900cm2 수준이다. 늘어난 방열 면적 덕분에 쿨링 성능이 향상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쿨러 상단에는 자사의 제품명을 새겨 기존 제품과의 구분을 확실히 해둔 모습을 볼 수 있다.

강한 쿨링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듀얼팬을 사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둔 것과 전체적인 외형은 그대로 유지했다. 단, 히트싱크의 양 가장자리에 홈을 만들어 좁아진 간격으로 인해 풍량이 줄어드는 문제를 해결했다. 사용된 다섯개의 히트파이프는 일반적인 타워형 CPU 쿨러처럼 U자형 구조를 택하고 있지만 개개의 히트파이프 사이에 간격을 둬 인접한 히트파이프로 열이 전달되지 않게끔 구성한 부분도 돋보인다.

한 가지 달라진 부분을 더 찾는다면 CPU와 접촉되는 베이스 부분이 될 것이다. 기존에는 은 도금으로 매끄러운 접촉면을 지님과 동시에 반사율을 높여 멋을 부렸는데 이번 제품에는 구리 도금으로 가공됐다는 점이다. 이는 외형적인 부분보다 쿨링 성능 향상에 신경쓴 모습을 보여준다. 지난 제품보다 거친 래핑면을 지니게 됐지만 그에 대한 성능차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 쿨러 구입시 제공되는 엑세서리로 쿨러 고정용 클립 두 세트와 써멀 구리스, 여유분이 하나씩 늘어난 고정용 볼트류 등이 들어있다. 특히 CPU 종류를 가리지 않고 바로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으로 강조되는 부분이다. 그리고 함께 제공된 써멀 구리스는 CoolTTM사의 A300으로 번들로 공급된 제품들 중에 우수한 수준의 밀착력을 보여줘 바람 2010의 쿨링 성능에 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 : 6만원(팬쿨러 미포함, 기본셋)

공급사 : 써모랩

 

 

★ 늘씬하고 럭셔리한 넷북으로 당신의 품위는 높아집니다, MSI 윈드 U160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 고급스런 디자인은 요즘 넷북을 고르는 척도가 되고 있다. 플랫폼이 이미 입맛따라 나눠진 노트북과는 달리 넷북은 그 종류가 다양하진 않다. 한세대 전의 모델은 다이아놈드 빌과 현 세대 모델에 탑재된 파인트레일 플랫폼이 전부기 때문에 성능보다 디자인과 기능적인 면을 중심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초창기 넷북의 수요를 집중시킨 모델인 MSI의 윈드 U100 시리즈는 파스텔톤의 일관된 색상과 아담한 사이즈와 곡면형 디자인으로 인기를 모았다. 2세대 모델인 U135 시리즈부턴 세대의 진화와 동시에 치클릿 키보드와 강렬한 레드 색채의 조화로 패셔너블한 넷북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번 U160 시리즈는 그런 U135에서 확실히 고급스런 모습으로 변화를 꾀했다.

독일의 '2010 IF 제품 디자인상' 을 수상받은 이 모델은 무게 1kg, 두께 1인치 미만의 가벼우면서 슬림한 느낌을 잘 전달했으며 상판에는 팬시 골드 컬러 필름 프린트 코팅을 더해 고급스런 이미지를 꾸몄다. U135 시리즈에 채용된 치클리 키보드를 그대로 사용해 타이핑의 불편함을 덜었고 돌기형 구조의 터치 패드상판에 어울리는 베이지톤의 색상을 채용해 일체감을 높였다.

그 외에 1024 X 600 해상도의 LED 디스플레이로 시인성을 확보했고 130만 화소의 웹캠과 다양한 입출력기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멀티 카드 리더기와 세 개의 USB 포트, D-SUB 외부 디스플레이 단자를 달아 활용성을 높였다. 최대 802.11n 규격을 지원하는 무선랜을 지원하며 기본으로 윈도우 7 스타터 운영체제와 5800mAh 용량의 6셀 리튬 이온 배터리를 제공해 넉넉한 사용시간을 누릴 수 있다.

 

가격 : 미정

공급사 : MSI코리아

  

★ 명품 브랜드에 오버클럭이 더해진 그래픽카드, EVGA SuperClocked GTX260 이엠텍

오버클럭으로 그래픽 성능을 강화하는 시도는 이제 아무렇지 않은 일이 됐다. 레퍼런스 그래픽카드의 판매 비중이 높은 컴퓨팅 시장에서 오버클럭된 그래픽카드를 판매하는 추세가 늘고 있는 것이다. 오버클럭된 그래픽카드가 이처럼 늘어나는 이유는 이상적인 가격대 성능비를 요구하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들어주기 위함이다. 이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그동안 가격을 낮추는 정책으로 일관해왔지만 올해 들어선 그러한 그래픽카드들의 출시 소식들이 하나둘 자취를 감추고 있다. 

 

저가형 제품에 대한 위험성을 경험하거나 이에 대한 정보를 습득한 사용자들이 퀄리티가 좋은 그래픽카드의 구입을 원하게 되면서 기존의 판매정책을 수용하던 유통사들이 변화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 중 이엠텍은 국내 그래픽카드의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로 팔릿과 사파이어에서 들여오는 현 상황에다 EVGA사의 그래픽카드를 추가로 유통하겠다는 운영방침을 세웠다.

그동안 들여온 두 제조사의 그래픽카드는 전형적인 중보급형 라인업을 담당해왔는데 이에 EVGA사가 추가됨으로써 완전한 균형을 갖춘 라인업을 구성하게 됐다. 이번에 선보이게될 EVGA사의 그래픽카드중 고성능 제품으로 알려진 SuperClocked GTX260은 제품명에 드러나있는 것처럼 성능 향상을 위한 오버클럭이 이뤄져 있는 제품이다.

레퍼런스 GTX260과 동작 클럭을 비교하면 코어클럭은 576MHz에서 50MHz 올랐고 메모리 동작클럭은 100MHz 정도 상승한 모델이다. 장착된 쿨러의 성능이 괜찮아 경우에 따라 추가적인 오버클럭을 시도해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오버클럭 모델인만큼 주요 부품의 퀄리티 면에서도 기존에 판매되던 그래픽카드에 비해 좋은 수준이기에 비교적 폭넓은 수치의 클럭을 반영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가격 : 29만원

공급사 : 이엠텍 

 

★ 하이엔드 시장에서 다시 떠오르기 시작한 X58보드, 아수스 P6X58D-E

잠깐동안 출시됐던 P6X58D 프리미엄의 뒤를 이을 모델이 전격적으로 출시될 준비를 마쳤다. 제품명이 약간 바뀐 것을 제외하면 기존 시리즈에서 갖춘 대부분의 기능들을 보유했다. 그리고 한달 전 발표된 인텔의 6코어 CPU인 걸프타운 프로세서 덕에 X58보드의 수요가 다시 늘고 있다는 점에 대응해 기존의 P6T 라인업에 대해선 이들을 지원하는 바이오스를 발표하기도 했다. 

6코어 CPU로 하이엔드 성능을 체감하길 원하는 이들이라면 노려볼만한 제품이 될 것이다. 16+2 페이즈 구성의 넉넉한 전원부, 강력한 오버클럭 기능을 제공하는 터보V, 뛰어난 전력관리를 뒷받침해줄 EPU 솔루션이 추가되면서 성능과 전력 균형에 대한 바탕을 잘 메꾸고 있다. 동시에 크로스파이어X와 SLI 기술을 지원하는 X58보드의 기본적인 특성도 가지고 있다.

그 외에 SATA 6GB/s와 USB 3.0 인터페이스를 확장 브릿지로 지원하는 능력을 갖춰 차세대 스토리지들에 대한 대응력이 높다. USB 2.0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제품들에 비해 비교적 높은 수준의 전송속도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어 전송시간이 단축되는 효과가 있고 USB 3.0을 통해 MP3를 비롯한 휴대용 기기를 충전하면 평소의 절반 수준의 시간으로 끝낼 수 있다.

가격 : 미정

공급사 : 아수스코리아

 

★ 대체 언제 나오는 걸까? 그래도 많이 찾는 나만의 게임기, 닌텐도 DSI

국내에 판매된 휴대용 게임기중 닌텐도 DS 시리즈는 연령대와 성별을 막론하고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기존의 일정한 게임 양식을 탈피하고 게임 경험에 관계없이 새로운 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끼는 제품이다. 이번에 발표된 닌텐도 DSI는 기존에 판매된 닌텐도 DS Lite와 외형적인 부분은 거의 동일하지만 두께가 얄아지면서 휴대성이 개선됐고 액정화면이 3.25인치로 확장돼 더 널은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변했다.

과거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카메라 기능과 SD 메모리 카드 슬롯의 추가, 함게 제공되는 '닌텐도 DSI 사운드' 프로그램을 통해 사진과 소리로 이색적인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열렸다는 점은 닌텐도 DSI만이 가지는 가장 특징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사진을 촬영하다가도 펜으로 낙서를 하기도 하고 인물의 표정을 원하는 대로 바꾸는 등 높은 자유도를 구성했다.

그리고 기존의 닌텐도 시리즈와는 달리 Wi-Fi 접속을 통해 닌텐도샵에서 새로운 컨텐츠와 게임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고 닌텐도 DSI의 특징인 카메라의 기능에 대한 활용도를 높여 이에 걸맞는 컨텐츠들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방침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지난달 발표된 닌텐도 DSI는 이달내 15일부터 국내에 정식 판매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인접국가인 일본에 비하면 상당히 늦은 수준으로, 기다림에 지친 국내 사용자들이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 하지만 관련된 컨텐츠 개발이 착실히 이루어진다면 이에 대한 반응은 조만간 가라앉을 것으로 보인다. 닌텐도 DSI가 정식으로 발매될 그 날, 글쓴이도 새로운 장르에 빠져볼까 한다.

가격 : 20만원

공급사 : 닌텐도코리아

써모랩에서 케이벤치 회원님들을 위해 프리뷰에 사용된 바람 (BARAM) 2010 쿨러 1개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케이벤치는 회원 여러분께 협찬받은  경품을 제공해드리고자 리플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리플 이벤트 기간 : 2010년 4월 14일까지
리플 이벤트 발표 : 2010년 4월 16일 (이벤트 당첨자 발표란)
리플 이벤트 품목 : 바람(BARAM) 2010
리플 이벤트 대상 : 1개
리플 이벤트 선정 : 추첨기를 이용한 무작위 선정

* 리플을 작성하셔야 응모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 리플 이벤트 신청시 회원님 주소 부분을 필히 확인하시고
  상품 수령이 가능한 주소로 변경해 주시길 바랍니다.

* 회원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경품 당첨이 취소됩니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www.kbench.com

인쇄 스크랩 목록 위로
싸이월드 공감  기사퍼가기
케이벤치공지사항 
케이벤치 CPU성능 비교서비스 개시
케이벤치 8월 임시 휴무 안내
메인서버 교체로 더욱 빨라진 케이벤치
케이벤치 임시 휴무 안내
케이벤치 서버 점검으로 인한 이용 서비스 제...
이벤트 공지
케이벤치 많이 본 뉴스 TOP 10
 '갤럭시노트2', '갤럭시S3' 4월 중순 안드로...
 애플 '아이워치' 플렉서블 OLED, LG디스플...
 '아이폰6 화면 크기' 또 다시 논란, 中웨이보...
 2015년형 쉐보레 신형 '크루즈', 말리부의 ...
 '아이폰6' 케이스 등장.. 파워버튼 위치 이동...
 프랑스 IT매체, '아이폰6' 금형 입수.. 측정해..
 피아트, 폭풍 할인 나선다, 7인승 SUV 프리....
 KAIST, 5M 거리서 무선 전력전송 성공.. 세..
 카니발 후속 YP 측면 이런 모습? 기아차, 측...
 '갤럭시노트4' 전혀 다른 폼팩터로 출시된다..
케이벤치 최신 기획기사
스칸디나비아의 감성, 느껴 봤니? 알고 보면 경제적이고 재미진 '볼보 S60 D2'
23번째 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올해의 볼거리와 구경거리는?
AMD의 저전력을 책임진다. AMD 카비니 플랫폼
국내 최초 G-Sync 지원, 차별화된 솔루션, 갤럭시 GTX 750/750TI
SSD, RAID 걸어서 써 볼까? 인텔 SSD '730 시리즈'
삼성전자, 갤럭시S5 출시 기념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미디어 아트 상영
주간 best 다운로드
윈도우 8.1 업데이트 1 64비트
곰(GOM) 플레이어 v2.2.58.5191 (국산 무료...
인텔 Rapid Storage Technology v12.9.2....
윈도우 8.1 업데이트 1 32비트
인텔 칩셋 Device Software v9.3.2.1020 W....
GPU-Z v0.7.8 (그래픽카드 정보 확인)
삼성 PC Kies v2.6.2.14014_7 (삼성 모바일...
다음 팟플레이어 v1.5 개발자 버전 (4월 14...
Java SE Runtime Environment (JRE) v8 Up..
다음 팟플레이어 v1.5 개발자 버전 (4월 11...



전체기사보기